본문 바로가기
체험단/OnePlus Nord

[사용기] 원플러스 노드 카메라 리뷰 - 야간 사진

by Renier 2020. 9. 26.
반응형

 

들어가며
이 포스팅에 포함된 사진은 유럽판 10.5.7 펌웨어에서 촬영되었습니다. Google 카메라는 
GCam_7.3.018_Urnyx05-v2.1_Wichaya v2.7.3으로, 9월 8일 기준 'OnePlus Nord Google Camera' 텔레그램 그룹 권장 버전입니다.

광각

자동 모드입니다. 긴 노출 시간으로 저조도에서도 광량이 어느 정도 확보됩니다. ISO 값이 3200으로 증가한 것에 비해 디테일은 꽤 남아있으나 노이즈가 눈에 띕니다. 채도는 주간에 비해 누그러진 모습입니다.

 

Google 카메라는 자동 모드에서 ISO를 10200까지 올려버려 사진이 전체적으로 뭉개집니다. 적용한 설정이 문제인지는 외전으로 다룰 Google 카메라 편에서 다른 버전(혹은 설정)들로도 확인해볼 예정입니다.

 

야간 모드입니다. 촬영 시 약 3~5초의 시간이 소요되며, ISO는 5000입니다. 야간 모드에 걸맞게 전체적으로 적용이 잘 된 편이나, 아파트 건물의 벽이나 밤하늘에서 보이듯 색채가 강렬합니다. 주간 사진처럼 경우에 따라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습니다.

 

Google 카메라의 야간 모드는 방식의 차이로 인해, ISO가 2000으로 훨씬 낮습니다. 덕분에 디테일이 조금 더 살고 암부 표현도 더 잘 됩니다. 노란빛이 많이 도는 듯 하나 가로등 빛을 감안하였을 때 올바른 표현이라고 생각됩니다.

 

초광각

OnePlus Nord는 초광각 렌즈에서도 야간 모드를 지원합니다. 자동 모드로 촬영 시에는 보시다시피 초점도 못 맞추고 심각합니다만, 야간 모드도 썩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Google 카메라에서는 OnePlus 기본 카메라보다 훨씬 나은 품질을 보여줍니다. 물론 노이즈가 많이 꼈습니다만 김 서린 안경처럼 뿌연 결과물보다는 낫지 않나 싶네요. 야간 모드도 노이즈는 여전하지만 암부 처리가 훨씬 자연스럽고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네이버 리퍼비쉬팩토리포럼의 체험단 행사를 통해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글임을 알립니다. 그렇지만 이 포스팅은 운영진의 일체 간섭도 없이 제 소신껏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