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개봉기

[개봉기] 샤오미 홍미 K30 5G

by Renier 2020. 5. 27.
반응형

 

구매 정보

 

US $315.99 |Original Xiaomi Redmi K30 5G 8GB 128GB Smartphone Snapdragon 765G Octa Core 64MP Quad Camera 120HZ Fluid Display 450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제가 구매할 당시에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러시아 쿠폰 적용해서 구매하는 게 가장 저렴했었는데요, 현재는 G마켓/옥션에서 빅스마일데이 쿠폰 적용한 가격이 더 저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배송기간 한 달, 이 시국에선 괜찮은 편?

알리익스프레스 제품의 저렴한 가격 이면에는 싼마이한 포장느린 배송이 있죠. 현재 느린 배송의 주 원인은 코로나19로 인한 물류 마비이고, 특히 배터리 내장 제품은 싱가포르 발송이라 더 영향이 큽니다. 자잘한 상품 구매 시에는 크게 신경 안 썼는데 수십만원 상품을 처음 주문해봤더니 영 불안했습니다. 그래도 3월 홍미노트 9S 특가 구매하시고 아직 못 받으신 분들 생각하면 한 달만에 받은 저는 그나마 운이 좋은 거 아닐까요?

 

대륙의 감성?

레드미 K30 5G 패키지입니다. 우측 하단에 5G 유무가 K30 4G 모델 패키지와의 차이점입니다. 은박의 글자가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색깔을 보여줍니다. 어느 쪽이 먼저인지는 모르겠지만, 삼성 갤럭시의 패키지와 느낌이 비슷한 듯도 싶네요. 글자 위치까지 따지면 다르긴 합니다만.

 

밑면에 옵션 정보와 두 개의 IMEI, 시리얼 번호 등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8/128GB 화이트입니다. 진짜 가성비는 6/64GB 모델이라 생각하지만 6GB 램으로는 만족할 수 없는 몸이 되어버려서요.

 

뒤집으면 레드미의 마스코트 용가리(?)가 반겨줍니다. 이번에도 이 녀석이 프린팅된 케이스가 있으면 하나 사고 싶네요.

 

기기 본체는 얇은 비닐이 감싸고 있습니다. 가볍게 벗기면 됩니다. 우측 상단 펀치홀이 전에 사용했던 갤럭시 S10을 연상케하는군요. 어쩔 수 없이 펀치홀이 있어야 한다면 개인적으로 가운데보다는 좌우측이 낫지 않나 싶네요.

 

제 사진으로는 표현이 어렵지만... 그냥 화이트가 아닙니다. 실제 육안으로 볼 때는 보랏빛이 꽤 많이 돕니다. 중국스럽다 싶다가도 이쁩니다. 카메라는 호불호가 갈릴 듯 한데, 아무리 그래도 인덕션보다는 낫지 싶네요. 카메라가 약간 툭 튀어나와 있는데, 케이스를 끼우면 커버됩니다.

 

하단에 3.5mm 이어폰 단자와 USB-C 단자가 있습니다. 애플, 삼성이 사이좋게 3.5mm 단자를 없애며 수요가 예전보다는 많이 줄었을 것 같는데, 그래도 꼬박꼬박 넣어주니 고마울 따름입니다.

 

필요한 것만 넣었다

개봉할 때 기기 위에 있던 상자에는 TPU 케이스와 사용설명서, SIM 트레이 핀이 들어있는 작은 상자가 있습니다. TPU 케이스 기본제공 시초가 중국 스마트폰 기업으로 알고 있는데, 역시나 품질이 군더더기 없이 좋습니다.

 

K30 5G는 최대 30W 충전을 지원하는데요, 번들 충전기도 30W 충전을 지원합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해야 정상이겠지만 요즘 안 그런 신제품들이 참 많죠. 번들 이어폰은 없습니다. 요즘 트렌드도 그렇지만 포함하느니 빼서 원가절감을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는 입장이라 이해할 수 있는 결정입니다.

 

첫 샤오미 스마트폰, 과연?

중국 제조사 중에 원플러스, 비보 그리고 대만 에이수스까지는 사용해봤는데 샤오미는 처음입니다. 하지만 샤오미 이어폰, 면도기, 우산, 보조배터리 등은 써보며 친숙해진건 사실입니다 ㅎㅎ. 입문자 입장에서 열심히 써보고 또다른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 리뷰는 작성자 본인의 사비로 구매한 제품을 이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