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사용기

[사용기] 알리익스프레스 첫 배송사고 및 환불 후기

by Renier 2020. 4. 4.
반응형

5년 동안 무사고였던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를 5년 동안 이용하며 주문에 문제가 있던 적은 없었는데 이번에 처음 겪었습니다.

 

원모어 트루 와이어리스 케이스를 주문하고 여느 알리 주문처럼 잊고 있었습니다가...

소포를 분실했다는 메시지가 온 것!

 

우편물 분실 사실보다는 환불을 위해 페이팔 계정을 알려달라 해서 어리둥절했습니다.

 

제가 환불 경험이 없어서, 원래 이렇게 하나 싶어 계정을 알려주고 나니...

어마어마한 페이팔 수수료!

페이팔로 환불 금액을 받았는데, 수수료를 무려 15%나 가져간 겁니다. 가만 생각해보니 출금할 때도 또 왕창 뜯을 거구요! 이건 아니다 싶어 판매자에게 돌려주고 원래 결제했던 카드로 환불해달라 요구했습니다.

 

이 대목에서 판매자가 전자 상거래 초보자가 아닌가 싶어 불안했지만

 

분쟁 제기

그 뒤로 판매자가 제대로 된 환불 절차를 제게 알려주었습니다. 그 사이 찾아보니 분쟁 회피용으로 페이팔 환불을 유도하거나 분쟁에서 책임 회피를 위해 다른 사유를 선택하게 하는 경우도 있다는데 다행히 이 판매자는 그런 유형은 아니지 싶었습니다. 알리 분쟁 제기는 배송 시작 이후 10일이 지나서 할 수 있으므로, 이후로 1주일을 더 기다렸습니다.

 

그 사이 배송 상태도 취소로 업데이트

분쟁을 제기하고 2시간 뒤에 알리 측에서 깔끔하게 종결지어 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상품과는 별개로 고객 서비스는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보다도 나은 듯 합니다. 앞으로도 걱정없이 믿고 쇼핑할 수 있겠습니다.

 

이 리뷰는 작성자 본인의 사비로 구매한 제품을 이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