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MI

[강좌] 파이어폭스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하기

by Renier 2020. 8. 17.
반응형

이미지 출처: https://www.deviantart.com/missydischa/art/Chrome-X-FireFox-363375415

Firefox는 분명 좋은 브라우저입니다만, 제게 필요한 확장 프로그램 중 일부를 지원하지 않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전 결국 편의성을 우선하게 되더라구요.

 

옛 버전에는 Chrome 확장 프로그램을 변환해 사용하는 꼼수가 있었던 것 같은데, 최신 버전에는 막혔다고 해서 한참 돌아다닌 끝에 방법을 알아내 공유합니다.

 

시작하기 전, 이 방법으로 모든 Chrome 확장 프로그램이 Firefox에서 100% 호환을 보장하지 않으며, Firefox 팀은 보안상의 이유로 이 방법을 권장하지 않음을 알립니다.

 

1. 먼저 Chrome 웹 스토어를 지원하는 Chromium 기반 브라우저를 실행해 Firefox에서 설치하고 싶은 확장 프로그램 파일(.crx)을 추출합니다. crx 추출해주는 Chrome 확장 프로그램

 

2. Firefox를 실행하고 이 링크로 접속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3.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가 자동으로 뜰 겁니다. 노란 부분을 클릭해 다운받아놓은 crx 파일을 불러옵니다. 만약 Validating... 에서 넘어가지 않는다면 Firefox를 종료 및 재실행해서 다시 해보세요.

 

4. 아래와 같이 확장 프로그램 정보가 나오면, 색칠된 Unsigned를 눌러 변환된 xpi를 다운로드합니다. 마찬가지로 반응이 없으면 Firefox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하세요.

5. 메뉴 - 부가 기능 - 부가 기능 디버그로 들어가 임시 부가 기능 로드 버튼으로 xpi 파일을 불러옵니다.

 

6.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