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MI

[소식] 구글 포토 무제한 백업 종료? 대안은 픽셀 무제한!

by Renier 2020. 11. 13.
반응형

 

출처: https://www.blog.google/products/photos/storage-changes/

 

구글 포토 무제한 고화질 사진 백업이 2021년 6월부로 종료됩니다. 전세계 10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서비스니 아무리 글로벌 기업이라도 무리가 가는 것은 이성적으로 이해하지만, 서운한 조치일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 포토 무제한 백업을 계속 사용하기 위한 방법은 아직 있습니다. 위에 내용처럼, 구글이 직접 기획하고 유통하는 스마트폰 브랜드 픽셀 시리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평생 원본 사진/동영상 무제한 백업이 보장되는 2016년 출시한 구글 픽셀 시리즈입니다.

 

2016년 제품이니 당연히 생산은 중단되었고, 미개봉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답은 리퍼비시 제품인데, 아마존이나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

 

Google Pixel XL, 32GB Unlocked GSM - Quite Black (Renewed)

Google Pixel XL, 32GB Unlocked GSM - Quite Black (Renewed)

www.amazon.com

 

알리익스프레스

 

US $104.62 20% OFF|원래 잠금 해제 Google 픽셀 5.0 ''/Pixel XL 5.5 인치 쿼드 코어 단일 sim 4G 안드로이드 4GB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아마존의 경우 픽셀 XL(일명 큰 픽셀) 물량이 있고, 알리익스프레스에는 둘 다 있지만 픽셀(일명 작은 픽셀)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어디든 약 $100 내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백업용 기계가 비싸보이지만, 전 평생은 몰라도 5년만 써도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곳 모두 한국 직배송을 지원하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혹시 모르니 무료 반품을 원하시면 아마존 직배송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이번 알리익스프레스 광군제 세일에 작은 픽셀을 구매했는데요, 이것저것 할인을 먹이니 $70에 구할 수 있었습니다. 뭐 벌써 구매하냐 싶으신 분도 있겠지만, 구글 포토 사용자는 10억 명 이상이고, 정책 변경이 더 널리 알려질수록 픽셀 수요도 늘어날 것 같아서요. 가격이 더 떨어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주문한 픽셀이 도착하면 NAS로 메인폰에서 촬영한 사진이 구글 픽셀로 넘어가 백업되도록 구현하는 과정도 게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